사회복지취직 나이 많아도 될까요?

[ 사회복지사 취직 나이 많아도 괜찮을까? ]



[ 노후대비 자격증 ] 관련 실제 질문 & 답변

질문: 나이 많은데 사회복지사로 취직할 수 있어요?


( 44살 여성 홍진0님 실제 질문)


안녕하세요 저는 전업주부입니다


사회복지사2급을 취득할까 생각중인데요


제가 나이가 많아서 이게 취업이 가능할까 모르겠어요


안된다면 제가 취득할 필요가 없으니까요


좀 알고계시거나 나이대가 저만큼 있으신 분이 취업했다면


좀 알려주세요~



답변: 오히려 연령대 높으신 분들이 더 많이 준비하는 자격증!


(실제 채택률 1위 답변)


안녕하세요 질문자님


저도 질문자님과 같이 전업주부로 살다가


현재는 자격증을 취득하고 노인복지시설에서 일하고 있어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됬으면 하는 마음으로 답변 달아요~



일단 사회복지사의 경우 요즘 고령화 사회로 인해서


복지시설의 필요성이 높아지므로


국가에서도 많은 관심을 갖고 있어 채용의무화 되어


연 12% 증가할 정도로 전망이 굉장히 좋은 직업 중 하나입니다



또한 다른 직업에 비해 경력,나이 상관없이


대부분에 취업이 가능해서 노후대비로 많은 분들이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준비하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사회복지사2급을 단기간에 취득하고


취업할 수 있었기 때문에 제가 그 방법을 좀 알려드릴려고 해요~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기준>




사회복지사2급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전문대 졸업과 사회복지관련 14과목을 필요로 합니다



전문대를 졸업했을 경우와 고졸일 경우에 따라


취득할 수 있는 기간이 달라집니다



하지만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취득하려 하신다면


단기간에 취득할 수 있는데요 



학점은행제는 쉽게 말해서 일반대학교의 학년제로 운영되는게 아니라


학점제로 운영하는 제도이고 전문학사로는 80학점을 충족하면


학위취득과 동시에 사회복지2급을 취득할 수 있고


독학사 시험이나 자격증 등으로 학점을 채우므로


학위취득 기간을 줄일 수 있어서 매우 효율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학점은행제는 모든 과목을 온라인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컴퓨터만 있다면 어디에서든 수업을 들을 수 있고


수업뿐 아니라 시험과 과제 모두 온라인으로 하고


시험의 경우 오픈북으로 하기 때문에 난이도가 낮아


어렵지 않고 쉽게 과목을 이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요




<사회복지관련 14과목 표>



따라서 최종학력이 고졸일 경우 80학점에 맞춰


사회복지관련 14과목 포함한 총 27과목을 이수해야하고


대졸일 경우 사회복지관련 14과목만 이수하면 되는 겁니다



여기까지 말씀드리고 마지막으로 제가 교육원 하나 추천해드릴게요


제가 진짜 많이 알아봤거든요 그 중에서 교육부에서 정식으로 인가받았을 뿐 아니라


대학에서 부설로 운영되고 있어 조금 더 안정적인 교수들로 현직 대학 교수진이더라구요



전과목 모두 개설되어 있어서 한 교육원에서 마칠 수 있었고


특히 현장실습 과목까지 개설되어 있지 않은 학원이 많은데


제가 다녔던 학원은 현장실습 과목까지 개설되어 있어서


도와주셔서 안전하게 과목을 이수할 수 있었어요



또한 수강료 할인,민간자격증 수강권까지 지급해줘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도 온라인강의가 처음이라 많이 걱정했는데


1:1로 학습플래너 선생님이 배정되어서 


도와주셔서 어렵지 않게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었어요



혹시 자세한 취득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제가 다녔던


학원링크로 들어가서 무료상담 받아보세요!



 


[ 안전하게 사회복지사2급 취득하는 방법! ] 

유망자격증 수강권 & 교육비 최대지원 & 개인맞춤 학습설계 받기!!


클릭http://e.ieedu.co.kr









* 이외에도 사회복지 관련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물어보세요!! *

사회복지 전문상담원 다이렉트 번호

070 - 4 2 7 8 - 8 5 8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