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학사란 / 대학안가고 전문학사학위 따는 방법!

[ 학점은행제 - 전문학사학위 취득 방법 안내 ]



[ 전문학사 ] 관련 실제 질문 & 답변

질문: 전문학사학위 취득하면 대졸자가 되는건가요?


( 24살 여성 최수0님 실제 질문)


저랑 같이 고졸취업을 한 친구가 있는데 취업하면서 연락이 뜸해졌다가


얼마전에 마주쳐서 잠깐 얘기를 나눴는데,


그친구가 고졸자학력으론 한계가 있어서 학점은행제로 공부해서


대졸자가 되었다고 하더라구요. 저도 학력 때문에 요새 고민이 많았는데


자세한 얘기를 못들어서 제가 검색을 해봤더니 전문학사학위?가 있더라구요


전문학사학위를 취득하면 대졸자가 되는 것 같은데 맞나요?


학점은행제로 어떻게 취득할 수 있는건지도 알고 싶습니다.



답변: 전문학사학위에 대해 말씀드려볼게요~~


(실제 채택률 1위 답변)


저는 질문자님처럼 고졸취업을 한 사람입니다. 남들보다 일찍 취업해서


열심히 경력쌓으면서 일하면 더 좋을 거라고 생각되어 취업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제 앞날이 창창할 것 같았는데 시간이 흐를수록 고졸취업을 후회하게 되더라구요.


고졸자가 아무리 경력을 쌓아도 언제나 대졸자 밑에 있어야한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대학을 알아보게 되었는데, 회사를 그만두는 것은 무리가 있어서


야간대학, 사이버대학, 방통대 다 알아봤는데 야근이있으면 학교를 못가고,


졸업이 힘들고, 난이도가 어렵고, 과제가 많고.. 대학 가는게 이렇게 힘들줄몰랐네요.


뭐, 결론은 학점은행제를 알게 되서 학위를 취득할 수 있었으니 다행인일이였을지도 모르겠구요^^



학점은행제는 고졸자이상학력이라면 누구든지 온라인을 통해 공부해서


학점을 이수하고, 이수한 학점으로 학위 또는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제도입니다.


학위를 취득한다면 대학교 편입을 노려볼수도 있고, 대학원진학의 길도 있습니다.


저의 경우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했지만 질문자님께서 전문학사학위에대해


궁금하신 것 같으니 전문학사학위에 대해 말씀드려볼게요.




전문학사는 전문대졸업을 했다는 학력을 말해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쉽게말해 전문대 졸업장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제가 딴 4년제 학사학위는 4년제 대학교 졸업장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구요.


전문학사학위는 위에 전공, 교양, 일반 각 이수해야하는 학점수가 있습니다.


2년제 학위를 취득하시고 싶으시면 140학점을 이수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강의를 통해 과목이수로 학점을 얻게 되는데, 학점은행제가 좋은 점이


난이도도 어렵지 않고, 모든 과목이 온라인으로 진행되어서


시간제약없이 제가 원하는 시간에 강의를 들으면 되서 좋았습니다.



온라인으로 학위를 취득한다는 것에 대해 걱정이 되실수도있는데,


온라인을 통해 공부하더라도 학위는 교육부장관명의로 받게되기때문에


다른 대졸자들과 동등한 학력으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그렇지 않다면 저도 학위를 취득하지 않았겠죠.



제가 공부한 교육원 정보 남겨드릴테니 학위 취득에 대해 궁금하신 것 있으시면


한번 상담 받아보시고, 진행여부 결정해보세요!


참고로말씀드리면 제가 공부한 교육원은 교육부에 정식 인가 받았고,


대학에서 부설로 운영되는 법인 교육원이라 안전한 곳입니다.


강의도 현직 교수님들이 제작해주시니 강의 질도 좋았구요.


아래 출처에 정보 남겨드릴테니 한번 확인해보세요!~~



 


[ 학점은행제로 학위취득 / 자격증 취득 / 대학편입 / 대학원진학 모두 해보자! ] 

유망자격증 수강권 & 교육비 최대지원 & 개인맞춤 학습설계 받기!!


클릭:http://e.ieedu.co.kr







* 이외에도 학점은행 관련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물어보세요!! *

학점은행 전문상담원 다이렉트 번호

070 - 4 2 7 8 - 8 5 8 5